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군 논산 훈련소에 신병수료식, 아들 면회를 다녀오다.

Life.../Monologue

by 의현(JP,Hong) 2014. 12. 12. 11:07

본문

2014년 12월 10일 아들이 5주간이 훈련소를 마치고 수료식을 한다기에 육군 논산 훈련소에 면회를 다녀왔다.

아침일찍 서둘러 논산 육군 훈련소로 향했다.
06시 36분에 출발하여 경부선을 타고 천안 논산 고속도로를 거쳐 도착하니 09시12분, 2시간 35분 소요.

집에서 거리는 166.9km였다.

도착하자 마자 교육대 안내소에서 외출을 접수하고 면회 외출증을 받고 수료식 장소로 이동하였다.
10시 30분 부터 수료식을 한다고 한다.

외출증을 받고 수료식 장소에 도착하니 수료식을 하는 군인보다 면회하려고 하는 가족들이 많았다.
외출 허용시간은 수료식 직후부터 17:00시까지 이나 16:30분까지 중대복귀를 하라고 한다.

이 사람들이 전부 면회 외출증을 받고 식사하러 나갈텐데 우리는 어디로 가지 하면서 수료식 중 훈련소 앞 식당은 사람들도 많을듯 하여 차량으로 30분 이내 거리에 있는 괜찮은 곳,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플을 통해 식당을 찾았다.(신0회관)

신병부대 배치, 자대배치 문자가 온다. 국군의무학교로 후반기 교육 3주를 받고 전속부대에 배치될 모양이다.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서는  아들이 독실한 크리스찬이라 전날 검색해서 찾아둔 논산 중앙교회, 쉴 만한 물가로 이동 하였다.
이곳은 수료식 후 훈련병을 위해 면회장소로 무료제공을 해준다.
1층 북카페에 가서 전날 준비해 온 음료수 과일을 꺼내 놓고 이야기를 하다가 복귀 시간이 다가오자 아쉬움을 뒤로하고 훈련소로 향하였다.

<참고 하면 좋을듯>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www.katc.mil.kr  <-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는곳
논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tour.nonsan.go.kr

 

 

 

 

 

 

 

 

 

 

 

블로그 내용이 유익했으면 아래 있는 하트모양이 공감 버튼을 클릭해주시구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십시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